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살기

드로우앤드류의 마세슾 '스마트폰으로 감성 기록' 클래스101 강의

유튜브 영상이 감성적인 드로우앤드류의 영상을 배워보고 싶다. 그래서 클래스101의 강의 '기술보단 감각 배우기, 스마트폰으로 일상을 감성적으로 기록하는 법'을 듣게 되었다. 카메라로 하기엔 조금 부담스럽고, 스마트폰으로도 퀄리티가 좋게 영상을 찍을 수 있다고 해서 선택했다. 나도 내 일상을 스마트폰으로 예쁘게 기록하고 싶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진
스마트폰으로도 감각적인 영상을 만들수 있다

 

유튜브채널 두 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드로우앤드류는 딱 내 취향의 디자이너이자 크리에이터이다. 메인 컬러인 초록색도 그렇고 제목과 영상, 인테리어 모두 감성적이다. 그의 유튜브 2개 채널의 열심인 구독자로서 배워보고 싶어 진다. 클래스101에서 하는 강의인, 일상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기록하는 강의를 바로 듣기 시작했다. 뭘 하겠다는 계획도 없이 무작정 말이다.

 

클래스101의 강의를 들으며

마세슾 My Safe Space 채널을 보며 나는 지금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법을 배우고 있다. 클래스101의 강의에서 일주일에 하루를 투자해 만든다고 해서 강의를 신청했다. 카메라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일주일에 하루를 투자해서 감성적으로 일상을 기록하는 방법을 배운다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는 것이다.

 

'최소한의 리소스로, 최대한의 아웃풋을 뽑는 마세슾의 감각을 배워보는 강의'  - 마세슾 -

 

강의료는 월간 구독과 연간 구독이 있는데 월간구독은 첫 달은 1,000원이고 다음 달부터 19,000원으로 부담이 적다. 연간구독은 17% 할인이 되어 189,000원이다. 

 

강의는 7개의 챕터로 각 강의마다 5분에서 10분을 넘지 않는 짧은 영상으로 되어있다. 강의 중간에 간단한 미션들이 있고, 완강을 하면 받을 수 있는 자료들을 준다. 영상촬영을 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두 기종이 모두 가능하도록 세팅법을 알려준다. 스마트폰 거치대는 필요하니 사야 한다(부담 없는 가격). 그리고 사진보정에 필요한 '라이트룸'과 영상편집에 필요한 '프리미어 프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어도비에서 월정액으로 사용가능).

 

드로우앤드류는

신사임당채널을 구독하던 나에게, 드로우앤드류라는(신사임당채널에 나와 인터뷰했던) 젊은 디자이너에게 관심이 갔던 것은 이름이었다. 감각적이란 생각에 구독하기 시작했고 영상 구독과 그가 쓴 책, 마세슾의 강의까지 듣게 된 것이다. 특히 '퍼스널 브랜드'라는 전자책을 사서 다운로드하고 열심히 나의 브랜드를 계획했었다.

 

그가 낸 책으로는 '퍼스널브랜딩 가이드북(전자책)'과 '럭키 드로우', '업사이클링이 있다. 

재능이 많고 감각적인 드로우앤드류는 점점 진화하더니, 지금의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티브로 우뚝 서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힘든 점을 얘기할 때는 안타까워하고 응원을 보내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그의 성장에 뿌듯하다.

 

그의 영상에서 나오는 음악을 흥얼거리고 작업실의 인테리어에서 영감을 받는 나를 보며  '나도 내 일상을 기록해 보면 어떨까?' 하는 자극을 받고 있는 내가 좋다. 나도 드로우앤드류처럼 조금씩은 진화하고 있다는 생각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