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살기

시간이 없는 직장인과 사업자에게 유용한 공매사이트 온비드 알아보기

집 모형사진

 

공매포털사이트 온비드란?

국가가 압류한 재산 즉 국유재산과, 공공기관 그리고 금융기관이 처분하는 것들을 통합한다. 이것을 인터넷에서 입찰 및 낙찰까지 할 수 있게 한 공매포털사이트이다. 일반물건의 경매는 각 법원에 직접 가서 입찰을 해야 하지만 공매는 인터넷으로 입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과 사업자들에게 도움이되는 사이트인 것이다.

 

공매사이트 온비드는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이들, 특히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과 사업을하는 이들에게는 너무나 고마운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부동산에 입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법원을 가지 않고 컴퓨터로 입찰하고 또 낙찰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물건의 시세, 가격 등의 조사는 필수이지만 말이다.  

 

 

온비드웹사이트사진
온비드 홈페이지 화면에 들어가면 공매로나온 물건을 검색해 입찰 후 낙찰까지 받을 수 있다

 

 

https://www.onbid.co.kr/op/dsa/main/main.do

 

온비드

 

www.onbid.co.kr

 

 

 

온비드에서는 일반적인 공매물건인, 부동산을 입찰해서 낙찰받을 수 있다. 또 임대되는 부동산에 입찰해서 임대를 받을 수도 있다. 국가에서 혹은 공공기관에서 임대되는 좋은 곳을 저렴하게 임대받는다. 그리고 사업을 해서 수익을 낼 수 있다.

부동산 이외에도 자동차와 각종 시설물 등도 공매로 처분되니 필요에따라 입찰할 수 있다.

 

편리한 온비드 사이트

일반경매는 입찰일 당일에 준비된 서류와 입찰금을 가지고, 시간에 맞춰 법원으로 가야 한다. 그리고 절차에 따라 법원에서 시간을 들여야 한다. 온비드에서는 이런 번거로운 과정이 없이 인터넷으로 정해진 기간에 아무 시간이나 입찰이 가능하다(새벽에도 가능하다). 낙찰여부도 온비드에서 알 수 있다. 출퇴근을 하거나 일정시간을 쓸 수 없는 이들에겐 정말 편리해서 도움이 된다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물건 검색

모바일앱에서 틈틈이 물건 검색을 하기에도 좋다. 온비드 앱을 다운로드하고 검색하면 되는데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있어 있다. 조건을 설정해 물건검색을 세분화할 수도 있다. '사택'으로 분류된 집들은 국가나 공공기관이 공매로 내놓은 것인데 아파트나 빌라 혹은 다가두 같은 건물도 있다. 이 사택의 좋은점은 살고 있는 사람이 없어서 집이 비어있다. 세입자를 내보내는 '명도'의 걱정이 없는 거의 일반매매와 같다고 보면 된다.

 

또 압류된 자동차나 공공기관에서 쓰던 자동차들도 조사를 꼼꼼히 하면 싼 가격에 낙찰 받을 수 있다(괜찮은 물건인지 알아보는건 필수이다). 공공기관의 스티커를 떼는 조건으로 저렴하게 낙찰받을 수 있는 자동차들도 있다. 바겐세일로 싸게 사는 만큼 시세를 정확히 파악하고 하자없는 물건인지, 리스크대비 가격은 감당할수 있는지 세심하게 따져봐야한다.

 

공매를 공부해 본다면

일반인들에겐 공매, 경매, 온비드, 입찰, 낙찰 이런 용어들이 생소하고 거부감마저 들 수 있다. 하지만 공부해서 수익을 거둔다면 큰 이익을 얻을수 있으니 공부를 하고 도전해보자!

 

조금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 세일 된 부동산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말이다. 점점 더 온비드사이트 같이 편리하게 취득할 수 있게 시스템화되고, 정보도 투명하게 내놓으니 공부하기 쉬어지고 있다. 요즘같은 부동산 하락기에 기회는 더 크게 다가올테니 준비하고 실행하다보면 경제적으로 성과를 낼수 있을 것이다.

 

손품의 시대

정보를 거의 발품으로 알아야하는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손품으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부동산 사이트와 앱도 많아지고 또 정교해지고 있다. 빅데이터가 정보를 취합하니 오히려 정보과잉인 생각도 든다. 앉아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고 전화로 확인하는 과정으로 조사하는 시간을 줄일수도 있다.

심지어 유튜버들이 방송을 하니 시청만으로도 임장을 하기도 한다. 알아보고 공부한다면 움직이지 않고도 많은 정보를 취합할수 있는 시대인 것이다. 하지만 직접 가서 눈으로 확인해야하는 부분이 있으니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것도 절대 잊으면 안될 것이다.

 

이런 시대의 흐름을 공매포털사이트 온비드 또한 발품을 줄여주며 공매로의 접근을 쉽게 해주었다. 앞으로 점점 더 편리한 시스템과 정보공유로 변화할것이라 예상해 본다. 인터넷으로 물건검색과 정보를 얻을수 있고 입찰과 낙찰까지 할 수 있는 온비드는 바쁜 이들의 손에 최고의 도구와 무기를 쥐어주고 있다. 편해진만큼 많은 기회가 우리앞에 펼쳐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