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먹기

풀무원의 '살아있는 실의 힘 국산검은콩 생나또'로 건강한 아침을

아침식사용으로 풀무원의 '살아있는 실의 힘 국산검은콩 생나또'를 주문했다. 1팩에 45g의 나또가 들어있어 부담 없는 양이고 간편하다. 소스와 나또를 섞으니 실이 나와서 목 넘김이 좋다. 장수식품인 나또는 단백질이 많고 골밀도에 좋아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한다. 

 

풀무원 나또사진
배송받은 풀무원의 '살아있는 실의 힘 국산검은콩 생나또'는 8개가 들어있다.

 

장수식품인 낫또는

우리나라에는 청국장이 있듯이, 나또는 일본인들의 장수비결로 꼽힌다. 세계 장수식품과 슈퍼푸드에 꼭 들어가는 음식중 하나다. 나또에는 콩의 이소폴라본이 풍부해 천연 에스트로겐의 역할을 한다. 골밀도에 취약한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열심히 먹어봐야겠다.

 

또 나또의 바실러스균이 소화기능과 변비에도 도움이 되어, 장건강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평소 과민성대장증상이라 속이 부글거리는 나에게 딱 알맞은 음식이다.

 

 

풀무원나또와 소스사진
간편하게 포장되어있고, 2가지 소스를 취향대로 섞어먹으면 된다

 

 

 

풀무원나또섞은사진
섞을수록 실이 많이 나온다. 먹을수록 구수한 맛이 난다

 

 

나또는 사포닌과 제니스테인, 카나아제 성분이 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혈액순환을 도와줘 고혈압과 심근경색 등에도 좋다.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체내흡수율도 높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믿을 수 있는 풀무원에서 만들어

국산 검은콩 생나또는 두부와 콩 제품을 오랫동안 만들어온 풀무원에서 만들었다. 바른 먹거리를 만드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회사이니 믿음이 간다. 검은 국산콩 100%로 만들었고 나또키나아제 3,600FU이상 함유가 되었다고 한다.

 

먹기 간편하게 포장이 되어있고, 2가지 간장소스와 겨자소스가 들어있어 먹기 힘든 사람들이 섞어먹으면 도움이 된다. 소스와 섞으면 실이 생기는데 많이 생길수록 부드러워져 목에 넘기기가 좋았다. 처음에 먹을 때는 매끈거리는 식감에 힘들 수도 있지만 몇 번 먹으니 소스도 맛있고 구수하다. 무엇보다 뱃속이 하루종일 편안했다.

 

풀무원 나또는 종류가 많다. 국산콩 생나또, 매일아침 순생나또, 검은콩 생나또, 7 days 국산콩 생나또, 꼬마나또, 한끼요리나또, 잘게 다진 국산콘 한끼 요리나또 등이 있다. 어릴 때부터 나또를 먹으면, 커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다. 

풀무원 나또는 냉장보관이고 빨리 먹으면 좋은 식품이니, 조금씩 여러번 시키는 것이 좋을 듯하다. 처음 먹어보는 사람이라면 최소한만 시켜서 먹어보는 것이 좋겠다. 그 후에 묶음팩으로 할인가에 구매하면 좋을 것이다.

 

나또 섭취 시 주의할 점

나또는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열을 가하지 않고 빨리 먹어야 한다. 또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 설사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나또의 나또키나아제 성분은 혈액응고를 분해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런데 혈우병과 저혈압이 심한 사람 그리고 수술예정인 사람은 주치의와 상의해야 한다. 

 

건강한 식품도 나와 맞아야 좋은 것이고. 과하게 섭취하면 모든 안 좋으니 주의해야겠다. 매일 섭취해 보고 내 몸의 변화를 살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