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먹기

브라질너트와 사차인치가 들어간 '베러픽 트루넛츠' 8종 견과류 먹기

브라질너트와 사차인치가 들어간 견과류를 찾던 중에 발견한 '베러픽 트루넛츠'. 이 두 가지 외에 아몬드와 캐슈너트 그리고 호두, 피칸, 피스타치오, 마카다미아도 들어있다. 고소하고 맛있는 이 어벤저스 견과류 8종을 건강을 위해 오독오독(다람쥐?) 먹는다.

 

 

베러픽트루넛츠사진
1봉지에 28g, 1박스에 25개가 들어있는 깔끔한 패키지라 선물하기도 좋다

 

 

프리미엄 견과류 8종으로 구성해

10대 수퍼푸드인 견과류, 그중에 몸에 좋은 브라질너트와 사차인치가 함께 구성된 구성은 찾기가 쉽지 않았다. 브라질너트와 사차인치의 가격대가 비싸서 그런 걸까?

게다가 나머지 구성도 순수하게 견과류로만 되어있는걸 찾던 중(요거볼이나 건과일이 들어간 것이 제외)에 뉴스킨에서 만든 '베러픽 트루넛츠'를 발견하게 된 것이다. 다른 것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나 구성된 8개 모두 프리미엄 견과류, 어벤저스급이라 만족한다. 

 

 

 

8개 견과류사진
브라질너트, 사차인치, 아몬드, 피스타치오, 마카다미아, 캐슈넛, 피칸, 호두 8종이 들어있다.

 

 

베러픽 트루넛츠는

한봉지에 28g(미국농무부 하루 권장 섭취량)으로, 알루미늄 3중 포장으로 안전하다. 슬림하고 세로로 길게 패키지 되어 휴대하기도 먹기에도 편하다. 또 간편하게 손으로 한 번에 잘 뜯어진다.

견과류의 구성 비율은 브라질너트 15%, 로스팅 사차인치 10%, 구운 아몬드 20%, 피스타치오 10%, 마카다미아 10%, 구운 캐슈터트 15%, 피칸 10%,  호두 10% 로 되어 있다.

 

영양소가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이 임산부도 안심하고 먹을수 있다. 먹어보니 아삭하고 고소해서 성인들 역시 하루 한봉지씩 가지고 다니며 먹기에 좋다. 

 

 

8가지 견과류의 효능은

브라질너트는 1알 4g으로 셀레늄 하루섭취 권장량을 충족하니 1 봉지면 충분하다. 미네랄과 셀레늄이 풍부해서 노화억제와 항암작용을 한다. 그리고 갑상선과 뇌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사차인치는 식물성 오메가와 지방산, 단백질, 지방, 필수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칼슘흡수를 도와 뼈에도 좋고 스트레스 해소, 피부건강에도 좋다.

 

아몬드는 캘리포니아산중 가장 우수한 등급 Extra No1을 사용한다.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철분, 칼슘, 폴리페놀, 지방, 마그네슘, 식이섬유, 리보플래빈 등이 풍부하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고 생리통완화와 치매에도 도움이 된다.

 

그 외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피스타치오, 뇌활성화와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주는 마카다미아, 혈당, 콜레스테롤, 심혈관에 도움을 주는 캐슈너트,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피칸, 두뇌와 피부건강에 좋은 호두가 있다.

 

 

박스뒷면사진
베러픽 트루넛츠의 영양정보

 

개봉 후 산패되니 바로 섭취

하루 한 봉지씩 뜯어 바로 먹는 게 좋다. 견과류는 산패되기 쉽기 때문이다. 먹다 남은 견과류를 실내 실온에 놓아두면 아플라톡신이라는 1급 발암물질이 나오니 주의한다.

그리고 몸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적절한 양을 먹어야 좋으며, 질환이 있는 사람은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 후 섭취 한다.

 

견과류의 효능과 영양은 너무나 훌륭하지만 알레르기나 부작용도 있을수 있으니 하루에 한 봉지씩 먹도록 한다. 적당량의 견과류를 인스턴트 간식 대용으로 대체하는 습관을 들이면 우리 몸도 더 건강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