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살기

부동산 경매 무료 사이트 '경매마당'과 '두인경매' 이용하기

부동산모형사진

 

부동산 무료 경매사이트 

요즘은 무료로 제공되는 경매 사이트가 많이 있다. 부동산 경매투자 공부를 처음 시작한 사람들이 살펴보거나, 단기간 경매물건을 알고 싶을 때 혹은 특정한 부동산 경매물건을 알아보려고 할 때에는 무료경매사이트가 도움이 된다.

경매마당

경매마당은 법원경매 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무료사이트이지만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보기에 좋게 만들어 놓았다. 사이트로 들어가면 일반검색과 지도검색, 전문가상담, 비기너스 스쿨로 분류해 놓았다. 전문가상담과 비기너스 스쿨은 유료로 진행한다.

 

일반검색으로 들어가면 지역, 용도, 가격, 유찰 횟수 등의 분류를 해놓았다. 원하는 물건을 세부적으로 검색해 찾기가 편리하다. 지도검색은 말 그대로 지도 위에 경매물건들을 보여주고 있어 직관적으로 찾아보기가 좋다.

 

전문가상담에서는 '이어드림' 이라고 각 분야별 전문가(공인중개사, 세무사, 법무사, 컨설턴트)에게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30분당 가격으로 원하는 경매매물에 대한 자문을 전문가에게 1대 1로 받게 된다. 

그리고 경매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비기너스 스쿨'은 강의패키지와 스터디패키지 가 있다.

두인경매

두인경매 역시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는 무료 사이트이다. 하지만 경매정보의 기본정보까지는 무료로 볼 수 있고, 세부적인 정보를 원한다면 유료결제를 해야 한다. 유료결제비용은 다른 유료 경매지(한 달 전국이 10만 원 정도)보다는 저렴하다.

한 달 결제는 전국, 서울 수도권, 지역별로 나뉜다. 1년 결제로도 전국, 서울 수도권, 지역별로 차등을 주어 나누고 있다. 

 

두인경매사이트는 유료사이트와 비슷한 포맷으로 경매검색, 공매검색, 예정물건, 지도검색 등으로 분류가 되어있다. 일반 유료경매사이트보다 무료정보는 한정적이므로 유료결제를 해야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그 외에 무료사이트들

각 포털사이트의 부동산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경매검색이 가능하다. 두인경매처럼 기본적인 정보는 무료로 볼 수있으나  상세정보를 보려면 결제를 해야 한다. 

네이버 부동산 경매

네이버 부동산의 경매로 들어가면 경매물건의 기본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원하는 부동산매물의 상세정보를 원한다면 회원가입을 할 경우 매물 3개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네이버의 경매 정보는 '굿옥션' 유료경매지와 연계되어 있어 이곳의 정보지가 제공되는 것이다.

다음 부동산 경매

다음 부동산 경매로 들어가 경매물건을 검색하면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기본정보는 무료이고, 상세정보는 회원가입 시 3개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 부동산태인과 연계되어서 이곳에서 제공되는 정보이다.